스킵네비게이션

유튜브(새창) 인스타그램

인사말

영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기업들이 급속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으며 과거에는 자본과 인력, 정보력을 가진 대기업이 산업에 중심이 있었다면 지금은 달라져 가고 있습니다. 대기업인 노키아의 몰락으로 핀란드 경제가 주춤하다가 다시 경제가 살아난 것은 창업 생태계를 살린 것이 주효였으며, 그것이 바로 스타트업입니다.

‘하마터면 삼성 갈 뻔 했잖아’, ‘하마터면 월급쟁이 될 뻔 했잖아’의 표현으로 창업의 매력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영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의 국책대학원으로 선정되어 운영하는 창업대학원으로 매년 15명의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창업학 석사학위를 수여하며 4차산업혁명을 비롯한 신사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배출을 통하여 전문성을 갖춘 창업자와 창업 컨설턴트 양성을 목적으로 대학원을 운영합니다.

4학기로 운영되며 이론과 실전을 적절하게 융합하여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전 창업 능력을 배양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대가 요구하는 창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은 재학 중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교수님으로 모시고 매 과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매년 실습비 지원으로 학생들이 창업 이전에 창업 아이디어를 현실로 적용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모의 창업경진대회를 통하여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은 우수하고 능력 있는 창업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사회와 경제에 기여 하는 그리고 고용을 창출하는 창업대학원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부디 참여하셔서 차세대 창업전문가로의 꿈을 키워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장